울산시의회 정치락 운영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정기회 참석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23/02/03 [09:09]

울산시의회 정치락 운영위원장,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정기회 참석

울산포스트 | 입력 : 2023/02/03 [09:09]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을 제약하는 독소조항 폐지

지방의회 완전한 인사권독립을 위한 교육자치법 개정 촉구 등 심의

 

울산시의회 정치락 의회운영위원장은 22일 오후 440분 충청북도 제천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4차 정기회에 참석하여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상정된 안건에 대해 심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울산광역시의회 정치락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전국·도의회운영위원장 및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안건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의회는 2023년 협의회 주요업무계획 등 2건의 현안업무와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을 제약하는 독소조항 폐지 건의안’, ‘지방의회 교육·학예 사무의 인사권 독립을 위한 교육자치법 개정 촉구 건의안’, 등 총 6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정치락 운영위원장은 전국 시·도 의회 상호간 정보교류와 불합리한 제도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통해 새롭게 변화하는 지방시대에 지방의회가 한층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