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자유구역청, 전국 최초 수소기술 공모전 ‘케이(K) – 수소 신기술 그랜드 챌린지’개최 울산소재 대기업·공공기관이 파트너로 참여

수소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 관심 주목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21/07/12 [08:20]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전국 최초 수소기술 공모전 ‘케이(K) – 수소 신기술 그랜드 챌린지’개최 울산소재 대기업·공공기관이 파트너로 참여

수소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 관심 주목

울산포스트 | 입력 : 2021/07/12 [08:20]

 울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조영신)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재훈)를 주관, 수소융합얼라이언스(회장 전재도) 후원 등으로 울산의 수소경제를 이끌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수소 기술 공모전개최한다고 밝혔다

* (대 기 업)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SK가스, 효성화학, 롯데케미칼, 에스오일

(공공기관) 한국동서발전

712일부터 831일까지 공모를 진행하는 케이-수소 신기술 그랜드 챌린지(1)’(K-H2 신기술 Grand Challenge)는 수소기술(기업)유치하기 위해 마련한 울산경자청만의특화된 투자유치 전략으로 수소기술(기업)을 발굴·육성하는 플랫폼*이다.

* (사 업 명) 수소기술 상생 오픈 플랫폼

이번 공모전의 핵심은 세계(글로벌) 수소경제를 선도하는 울산 소재 대기업 및 공공기관이 파트너로 참여하여, 수요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을 함께 발굴하고, 직접 평가할 뿐만 아니라 상용화가 가능한 수요기술은 파트너사의 기반(인프라) 공유, 현장 적용, 투자 등을 통해 수소기업의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다.

* 대기업 및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수소분야 신기술

최근 수소산업의 동향을 보면 국내 주요 기업이 수소 분야 세계 선도(글로벌리더)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수소산업의 핵심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 간 업무협약, 인수합병, 조인트벤처 설립 등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울산 소재 대기업 및 공공기관도 첨단 수소기술을 보유하고 있는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상당한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수소산업 전주기(생산, 운송, 저장, 활용) 분야 신기술로써 새싹 기업(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 후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사업화를 위한 상금(기업당최대 500만 원)은 물론, 울산경제자유구역 내 공공 기반(인프라)을 제공하고 또한 기업 운영에 필요한 교육 등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기업성장(Scale-up)을 위한 파트너사와 사업협력기회를 제공하고 1,600억 원 규모의 펀드*도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라이트하우스컴바인, 비앤케이벤처투자 등 11개 투자사 운영

케이-수소 신기술 그랜드 챌린지(1)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울산센터 누리집(https://ccei.creativekorea.or.kr/ulsan/) 혹은 유-스타(U-STAR) 누리집(https://ustar.or.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울산경자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소산업 전주기의 신기술을 발굴하고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한편 이를 발판으로 수소기업을 유치하여 울산의 수소경제가 지속 성장하고, 수소 플래그십을 통해 동북아 에너지 허브도시가 될 수 있도록총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