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사업 에쓰 오일(주) 참여 구간 ‘준공’

오늘(24일) 제6차 릴레이 기증식 개최 태화루 일원 대나무 식재 등 정원 조성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20/11/24 [11:31]

시민과 함께하는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사업 에쓰 오일(주) 참여 구간 ‘준공’

오늘(24일) 제6차 릴레이 기증식 개최 태화루 일원 대나무 식재 등 정원 조성

울산포스트 | 입력 : 2020/11/24 [11:31]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 사업과 관련, 에쓰 오일()이 참여한 구간 공사가 준공됐다.

울산시는 1124일 오후 4시 중구 태화루 일원에서 에쓰 오일()참여한 백리대숲 조성 구간 제6차 릴레이 기증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기증서 전달, 준공 기념 촬영 등으로 진행된다.

에쓰 오일()울산시가 추진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 사업에 참여하기 위하여 울산시와 협약 체결하여,지난 9월부터 태화루 일원 부지 1,4005,7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백리대숲을 조성하였다.

이번에 준공되는 대숲은 맹종죽 236본을 식재하고 벤치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시민이 걷고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태화강 백리대숲 조성사업은 명촌교에서 십리대숲, 선바위를 거쳐 석남사에 이르는 40(100)구간에 기존 대숲의밀도 향상과 단절 구간 대나무 식재(6만 본)를 통해 대숲의 연속성을확보하고 쉼터 5개소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오는 2022년 말 완료될 계획이다.

이 사업에는 비엔케이(BNK)경남은행, 에스케이(SK)에너지(), 엘에스니꼬동제련(), 아이티가 지난해 1차 구간 공사에 참여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한국동서발전(), 엔에이치(NH)농협은행, 에쓰 오일(), 비엔케이(BNK)경남은행 등이2차 구간 공사에 참여하고 있다.

울산시는 백리대숲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시민대토론회 개최, 57개의 시민단체 및 기업체, 공공기관 등과 사업 참여 협약 체결, 시민 1,200여 명이 참여하는 식재행사를 개최하는 등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시민과 소통한 바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강 백리대숲이 단순히 대나무로 이어진 산책로가 아닌 시민들이 만들어가고 즐기는 정원문화 공간으로 재탄생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