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승식 개최

16일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연구소, 16일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연구소

울산포스트 | 기사입력 2020/06/16 [08:30]

울산시,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승식 개최

16일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연구소, 16일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연구소

울산포스트 | 입력 : 2020/06/16 [08:30]

울산시가 16일 오전 10시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연구소에서자율주행 셔틀버스 첫 시승식을 개최한다.

지난 5월 말 국토교통부로부터 임시 운행허가를 취득한 이 차량은 울산시가 주체가 되고 울산테크노파크가주관해 에이투지, 케이에이알, 자일대우상용차 등 지역 기업체와 공동으로 개발한 울산 1호 자율주행 셔틀버스이다.

울산시는 그 동안 자율주행 자동차산업 고도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차량-사물 간 통신(V2X, Vehicle to Everything) 인프라를 이예로 왕복 14구간에구축했다.

또한 지난 201812월 말 전기차 기반 아이오닉 자율주행 승용차를 지자체최초로 임시 운행허가를 받아 운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세종시와 자율주행차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협약에 따르면 울산시는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자동차를 중심으로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 세종시개발된 자율주행차를 이용하여 서비스 실증과 상용화를 각각담당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자율주행 셔틀버스 임시 운행허가 취득을 통해 서비스 실증 기반을 마련하였고, 올해 10월부터자율주행 셔틀버스 상용화 사업을 공동 추진함으로써자율주행 서비스를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시승하는 자율주행 셔틀버스는 내연기관 기반 자율주행 차량이나 울산시는올해 하반기까지 셔틀버스 성능 개선 및 기술 안정성 확보를 위한시범운행 후 내년 상반기부터울산시민을 대상으로 시범운행 서비스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향후 전기차 기반 자율주행 셔틀버스 개발도 추진해 중소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확보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