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원수의 거짓말

박수업 | 기사입력 2007/11/30 [10:15]

국가원수의 거짓말

박수업 | 입력 : 2007/11/30 [10:15]

미국 워싱톤 포스트지가 25일 국가원수의 희대의 거짓말들을 소개했다. 히틀러, 닉슨과 클린턴의 거짓말이 그것이다.



히틀러는 전쟁을 막기 위한 영국의 총리 네발 쳄버레인에게 “체코슬로바기아가 국경을 새로정하는 것에 대해 협상한다면 전쟁을 피할 수 있다‘고 거짓말을 하여 영국을 안심시킨 후 제2차 대전을 일으킨 일이 있다.



WP지는 닉슨 전 미국 대통령이 워트게이트 호텔에서 미 민주당 전국위원에 대한 도청 무단침입 사실에 대해 전혀 아는바 없다고 하였지만 거짓으로 밝혀져 대통령직을 그만 둔 워트게이트 스캔들을 꼽았다.



또 하나는 빌 크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모니카 르윈스키와의 스캔들이다. 대통령은 부적절한 관계를 시인하면서 성 관계를 갖지 않았다고 거짓말을 한 것을 꼽았다.



우리나라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날 조짐이 보이고 있다. 보도에 의하면 한나라당 후보 대변인이 BBK 논란에 있어 말 바꾸기를 자주한다는 것을 보아 한나라당 주장에 신빙성이 없어 그렇게 생각되는 것이다.



만약 이명박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현재 수사 결과에 따라 국가원수의 거짓말이 입에 오르 내리지 않기를 바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박수업 논설위원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